카테고리 없음

[스크랩] 어떻게 이단을 분별하는가?

nokobo 2007. 11. 27. 18:27

어떻게 이단을 분별하는가?

고후 11:13-15 저런 사람들은 거짓사도요 궤휼의 역군이니 자기를 그리스도의 사도로 가장하는 자들 이니라 이것이 이상한 일이 아니라 사단도 자기를 광명의 천사로 가장하나니 그러므로 사단의 일꾼들도 자기를 의의 일꾼으로 가장하는 것이 또한 큰일이 아니라 저희의 결국은 그 행위대로 되리라


딤전 6:20-21 디모데야 네게 부탁한 것을 지키고 거짓되이 일컫는 지식의 망령되고 허한 말과 변론을 피하라 이것을 좇는 사람들이 있어 믿음에서 벗어났느니라 은혜가 너희와 함께 있을 지어다.


딤후 4:3-4 때가 이르리니 사람이 바른 교훈을 받지 아니하며 귀가 가려워서 자기의 사욕을 좇을 스승을 많이 두고 또 그 귀를 진리에서 돌이켜 허탄한 이야기를 좇으리라


벧후 2:1 그러나 민간에 또한 거짓 선지자들이 많이 일어 났었나니 이와 같이 너희 중에도 거짓 선생들이 있으리라 저희는 멸망케 할 이단을 가만히 끌 여 들어 자기들을 사신 주를 부인하고 임박한 멸망을 스스로 취하는 자들이라


유 3 사랑하는 자들아 내가 우리의 일반으로 얻을 구원들 들어 너희에게 편지하려는 뜻이 간절하던 차에 성도에게 단번에 주신 믿음의 도를 위하여 힘써 싸우라는 편지로 너희를 권하여야 할 필요를 느꼈노니


사8:20 마땅히 율법과 증거의 말씀을 좇을지니 그들의 말하는 바가 이 말씀에 맞지 아니하면 그들이 정녕히 아침빛을 보지 못하고

1. 서언
이단은 하나의 큰 문제이다. 우리는 초신자에게 정확한 인식을 갖게 하여 그들로 하여금 방비하게 해야 한다. 초신자에 관하여, 당신은 이 성경 구절들을 하나하나 그들에게 읽어주어야 한다. 읽어 준 후에 앞에서 말한 성경구절에서 볼 때 마지막 시대에 많은 이단들이 일어날 것이라고 말해주라 유다서 3절은 이전에 성도들에게 단번에 주신 믿음의 도를 위하여 힘써 싸우라고 권한다. 우리는 신앙에 대하여 반드시 순수해야 하며, 초신자들로 하여금 바른길을 가게 해야 한다.

2. 호기심을 버려야 함
호기심이 많은 사람들은 이것을 시험해 보고 저것을 시험해 보고 하다가 결국 독에 중독된다. 회기심이 많은 사람은 쉽게 중독되는 것 외에는 달리 좋은 점이 없다. 하나님의 자녀들은 어떤 이단에 들어갔다가 그것이 이단임을 확정하고 정죄한 다음 나와서 다시 다른 이단에 들어가고, 그것이 이단임을 확정하고 하는 이러한 일을 할 필요가 없다. 우리는 일단 이상한 교리를 들으면 즉시 그것을 만지지 말아야 한다. 모든 이단이 백퍼센트 이단이 아니라 진리 가운데 이단이 섞여 있는 것이다. 사탄은 순수한 이단을 만들어 낼만큼 어리석지 않다. 이단의 신앙은 늘 가장 좋은 진리 가운데 섞여 있어서 사람들로 하여금 한 방면으로 그 진리를 받아들이게 하고, 또 한 방면으로는 그를 이단에 빠지게 한다. 우리는 반드시 이단을 접촉하지 않기를 배워야 하며, 이단을 피하고 거절하기를 배워야 한다.

3. 이단을 검증하는 열 가지 표준
여기에 당신이 이단을 시험할 수 있는 열 가지 검증 방법이 있다. 그 가운데서 한 가지라도 같거나 그런 식으로 말한다면 그것은 바로 이단이다. 어떤 단체에 진리가 얼마나 있는가의 문제가 아니라 이단이 있는가 없는가의 문제이다. 만일 이단이 있다면 틀린 것이다. 우리는 차라리 진리가 부족하지만 이단이 섞이지 않은 한편의 메시지를 들을지언정, 많은 진리의 말씀 가운데 약간의 이단이 섞인 것을 피해야 한다. 왜냐하면 단지 소량의 독이 사람을 중독 시켜 죽게 하는 것이다. 이러한 이단을 분별하고 분석하는 것은 말하기는 쉬워도 행하는 것은 쉽지 않다. 당신은 다만 조금이라도 이단이 없는 지를 주의해야 한다. 단지 조금만 있어도, 나머지 것이 설사 좋은 것이라 할지라도 떨쳐 버려야 한다.

A 성경의 권위에 관하여
디모데 후서 3장 16절은 성경은 하나님의 계시로 된 것으로 모든 그리스도인의 신앙과 행위는 다 성경을 표준삼아야 한다고 말한다. 만일 어떤 사람이 다른 것을 표준으로 삼는 다면 그것이 바로 이단이다. 오늘 가장 유행하는 이단은 바로 다른 것을 표준으로 삼는 것이다. 무릇 성경 외에 어떤 사람이나 어떤 단체를 근거로 하면, 그들에게 가르침이 있고 그들이 판정할 수 있다 하더라도 그들과 왕래해서는 안 된다. 성경 외에 더해진 것이 바로 이단이다. 어떤 단체나 사람이 자기들의 말을 성경과 동등한 위치에 두는 것은 반드시 이단이다.

B. 그리스도의 인격에 관하여
이단 가운데 있는 사탄의 가장 큰 목적은 바로 그리스도의 인격을 공격하는 것이다. 주 예수님의 인격에 관하여 성경이 우리에게 보여 주는 것은
1. 주 예수님이 바로 하나님이시다.
2. 주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이시다.
3. 주 예수님은 또한 하나님이 세우신 그리스도이시다.
4. 주 예수님은 완전한 사람이시다.
5. 주 예수님은 부활하여 승천하실 때 여전히 사람이시자 하나님이셨다. 또한 그 때부터 하나님은 그를 주와 그리스도로 삼으셨다.
이단은 그리스도의 인격 가운데 하나만을 인정할 뿐 나머지 방면은 인정하지 않는다. 그러나 앞서 말한 것 가운데서 한 항목만 말살해도 그것은 이단이 되기에 충분하다.

C.사람의 죄에 대하여
어떤 이단들은 죄를 제거하려고 한다. 성경은 분명히 사람의 죄를 언급하고 있다. 성경이 말하는 죄는 두 가지가 있는데 첫째는 사람의 죄의 행위이다. 이것은 행위상의 죄이다. 둘째로는 사람이 하나님께 죄를 범했는데 이것은 하나님 앞에서의 사람의 죄를 말한다. 어떠한 교리도 이 두 가지 죄의 사실을 뒤집는다면 이단이다. 만일 사람에게 죄가 없다고 하면 이것은 바로 구속을 무효화 시키는 것이며, 또한 구주가 필요 없다고 하는 것이다. 이러하다면 우리가 전하는 복음은 공허하고 황당한 것이 된다.

D. 그리스도의 구속에 관하여
성경은 분명하게 우리의 죄가 그리스도의 피를 힘입어 깨끗케 되었다고 말한다. 그리스도의 구속은 바로 성경의 진리이다. 그리스도의 복음에는 두 가지 요건이 있다. 첫째는 그리스도의 인격이며, 둘째는 그리스도의 역사 곧 사람을 위하여 피 흘려 속죄하신 것이다. 그 가운데 하나만 부족해도 그리스도의 복음이 아니다.

E. 영원한 심판에 관하여
이단은 죽음에 관하여 두 종류의 가르침을 가지고 영원한 심판을 뒤집는다. 첫 번째로 그들은 사람의 죽음은 바로 잠을 자는 것이며, 신체가 잠잘 뿐 아니라 영혼도 잠을 잔다고 주장한다. 신체는 더 이상 감각이 없으며 영혼도 감각이 없게 되었다고 한다. 따라서 주님이 부활하실 때 깨어나게 되며, 오늘의 죽음은 다만 일단의 시간을 잃어버리는데 불과하다고 주장한다. 두 번째로 죽음이 영원한 형벌이 아니라 완전히 소멸되는 것이라고 말하거나 혹은 멸망이 사람이 완전히 없어지는 것을 가리킨다고 말한다.

F.기적과 신유의 일에 관하여
성경에서 기적과 기사는 대부분 병의 치료를 위한 것이다. 이것들은 바로 하나님의 표적들이다. 어떤 이단들은 많은 이적과 기사들로 사람들을 매혹시킨다. 주님은 그분이 다시 오실 날이 이르기 전에 많은 기적들이 우리를 미혹할 것이라고 예언하신 적이 있다. 성경에 있는 기적과 초자연적인 일들은 바로 성령이 사람을 통하여 행하신 것이며, 또한 성령은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주를 위하여 간증한다. 사람에게 믿음이 있고, 하나님의 말씀이 있고 또한 하나님의 말씀을 믿으면, 주님의 이름으로 병자를 위하여 기도하거나 기름을 바르는 것은 옳은 것이다. 그러나 이단 안의 초자연적인 일을 행하는 사람은 병과 죽음의 존재를 믿지 않는다.

G.예언에 관하여
많은 사람들이 주님의 다시 오심을 믿는다. 그분이 다시 오시는 날짜에 대하여, 주님은 아무도 알지 못하며 천사나 인자라도 알지 못한다고 하셨다. 이것이 주님의 다시 오시는 날짜에 대한 기본 원칙이다. 어떤 사람들은 1874년에 주님이 이미 왔다고 믿는데, 여호와의 증인들이 믿는 것이 바로 그것이다. 성경은 두 곳에서 하루를 일 년으로 계산하는데 바로 민수기14:34절과 에스겔 4장 6절이다. 어떤 사람은 민수기 14:34절에 근거하여, 모든 예언의 일자가 다 하루를 일 년으로 계산하고 있다고 말한다. 다니엘서의 칠십 이레를 연으로 계산하는 것 외에 다른 경우는 하루는 하루이다. 누구든지 하루를 연으로 계산해서 그리스도의 다시 오실 날을 계산하는 것은 다 이단이다.

H. 산 사람과 죽은 사람의 왕래에 관하여
신명기 18장 9절부터 13절과 레위기 20장 6절에 따르면 하나님은 절대적으로 산 사람과 죽은 사람의 왕래를 금지하고 계신다. 누가복음에서 주님은 부자가 음부에서 나사로를 살아있는 사람의 땅으로 보내어 주기를 간구했지만 허락지 않으셨다. 모세의 율법도 여인이 귀신과 왕래하는 것을 금하고 있다. 그러므로 만일 어떤 사람이 귀신과 왕래한다면 그것 역시 이단이다.

I. 여자가 가르치는 것에 관하여
디모데 전서 2장, 고린도 전서 14장, 계시록 2장은 다 하나님께서 여자가 가르치는 것을 허락지 않으심을 언급하고 있다. 조심 할 문제지만 세상에 있는 주된 이단들 중에서 절반 이상이 여자가 발기인이다. 성경은 로마 천주교에 대해 말하면서 여자 이세벨의 가르침에서 나온 것이라고 말한다.

J. 주님의 다시 오심에 관하여
주님의 다시 오심에 관하여 사탄은 이단들을 통하여 사람을 혼란스럽게 한다. 예를 들어 0일 0시 O장소에 주님이 다시 오실 것이라고 했는데 주님은 오시지 않았다. 이것은 사람으로 하여금 성경 안에 있는 주님의 다시 오심의 일에 관하여 관심하지 않게 하거나 혹을 이 일을 경홀히 여기게 만든다. 사탄은 바로 하나의 불명예스런 일을 가지고 들어와서 주님의 다시 오심의 진리를 손상시키는 것이다. 주님은 확실히 속히 오실 것이다. 그러나 언제 어디로 오심을 기다려야 한다고 말하는 것은 다 이단이다.

출처 : 예수가좋다오
글쓴이 : (일맥) 원글보기
메모 :